블랙잭(Blackjack)
처음 지급받은 두장의 카드의 합이 21일 경우를 뜻하며 배팅금의 2.5배를 지급 받습니다.
– 버스트(Bust)
받은 카드들의 합이 21이 넘어갈 경우를 뜻하며 배팅금을 잃게 됩니다.
– 인슈어런스(보험)
딜러의 처음받은 카드가 A일경우 딜러의 “블랙잭”을 대비하여 보험을 두는것 입니다.
최대 배팅금의 반만큼 인슈어런스를 배팅할 수 있으며, 딜러가 블랙잭이 나올경우 인슈어런스 금액의 3배만큼 지급받게 됩니다.
즉, 본 배팅에 10만원 인슈어런스 배팅에 5만원을 걸어두었는데 딜러가 블랙잭이 나올경우 본 배팅의 10만원은 잃게되지만 인슈어런스 배팅금의 3배인 15만원을 획득해 손해를 막을수 있습니다.
다만, 딜러가 블랙잭이 아닌 다른 결과일 경우 인슈어런스의 배팅금액은 모두 잃게됩니다.
– 써렌더(포기)
흔히들 말하는 “다이”와 개념이 비슷합니다. 유저가 그 판의 배팅을 포기하고 그 배팅액의 절반을 돌려받는 규칙 입니다.
다만 딜러가 블랙잭이 나올경우엔 효력이 없습니다.
– 히트
카드를 한장 더 받는것을 말합니다.
플레이어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만큼 히트 할수있지만 딜러의 경우 카드의 합이 16이하면 필수적으로 히트 해야합니다.
– 스테이
“히트”와 반대 개념으로 카드를 그만 받는것을 말합니다.
히트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의지대로 멈출수 있지만 딜러의 경우 17이상이면 필수적으로 스테이 합니다.
그 외의 블랙잭 용어
– 푸쉬
딜러와 플레이어의 숫자합이 같을 경우 그 배팅은 무승부가 됩니다. 플레이어는 원래의 배팅금만큼 돌려받게 됩니다.
– 이븐 머니
플레이어의 카드가 2장 오픈되었을때 그 합이 21(블랙잭) 이고 딜러의 첫번째 패가 A인경우 딜러는 플레이어에게 이븐머니를 제안합니다.
10만원을 배팅했을시 블랙잭으로 승리하게되면 원래 25만원을 지급받게 되는데(블랙잭의 배당2.5배)
이븐머니를 수락하게 되면 20만원만 지급 받습니다.(블랙잭 외의 경우 승리배당2배).
즉, 딜러 역시 블랙잭이 나와 무승부를 하게될 경우 “푸쉬”가 되어 본전만 받게되므로 이를 방지하고 최소한의 이득이라도 취할수 있는 룰 입니다.
※ 푸쉬와 이븐머니의 개념은 사이트에 따라 적용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